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#후드#기름 때 # 사라짐!
    카테고리 없음 2021. 2. 2. 18:56

    후드에 기름때가 뭉쳐 있다.
    때를 불려야 하는데 후드 길이가 짧은 편인데도 (52cm정도) 담길 만한 큰 그릇이 없다.

    검은 큰 비닐봉지를 준비하여 그 속에 후드를 넣었다. 큰 비닐봉지가 하일라이트!

    베이킹 소다를 뿌렸다.

    그 위에 식초를 조금씩 부었다.

    베이킹 소다 위에 식초를 뿌리면 거품이 일어나면서 기름때가 빠진다. 바로 씻지 말고 후드를 봉지속에 두고 불린다.
    10분쯤 두었다가 뒤집어 충분히 불린다.

    시간이 지난 뒤 시커멓게 빠진 기름때다.
    후드를 들어내, 커피포트로 팔팔 끓인 물을 부으면서 씻었다. 부은 물을 받쳐 다시 한 번 더 씻었다. 커피포트 물 끓이기를 세 번 반복하여 부으니 맑은 물이 흘렀다.

    기름때가 사라진 후드!
    큰 비닐 봉지가 떠올라 기분 좋게 작업했다.

Designed by Tistory.